본문 바로가기
이슈

워뇨띠 매매법 포지션 2500억 리더보드 인증 주작 X 정리(나이, 비트코인)

by 아는것이 힘 2021. 6. 4.
반응형

워뇨띠 매매법 포지션 2500억 리더보드 인증 주작 X 정리(나이, 비트코인)

 

2021년 1월 비트코인이 1개당 4000만원 안팎에 거래되면서 680만원으로 무려 400억원을 벌어들인 한국인 암호화폐 투자자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쏠리게 되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디시인사이드 ‘전자화폐 마이너 갤러리’에서 ‘워뇨띠’란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비트코인 투자자입니다.


채 두 달 밖에 안 된 3월 순식간에 워뇨띠는 800억으로 자산이 불어났으며, 최근 연이은 비트코인 폭락에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원금을 날리는 상황에서도 워뇨띠 2500억 자산 증가 소식이 들리며 워뇨띠 매매법과 신상 등,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뇨띠가-공개한-수익-인증-일부분
워뇨띠의 코인 수익 인증 일부

워뇨띠의 비트코인 투자 전설의 서막

워뇨띠는 평범한 대학생 시절 친구의 권유로 2018년 비트코인을 시작했다고 알려졌습니다. 2018년 당시는 2000만원 넘게 치솟았던 코인이 1000만원 이하까지 내려갔던 시장 상황으로 그리 호황의 장은 아니었습니다. 워뇨띠는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약 6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단타로 시드를 불렸으나 공매수, 공매도가 가능하고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가 가능한 비트코인 마진거래로 투자를 보다 공격적으로 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워뇨띠도 고배율로 하다가 청산을 당한 경험도 있었지만 자신만의 매매법을 찾은 이후부터는 꾸준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워뇨띠 나이 프로필

비트코인 투자자나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이들이라면 워뇨띠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걸 그룹 아이즈원의 멤버인 장원영의 광팬으로도 알려졌으며, 워뇨띠는 얼마전 디시인사이드에 오랜만에 Q&A를 올려 전자화폐 마이너 갤러리 회원들의 질문 답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회원이 "나이, 사는 곳, 직업, 타고 있는 차가 궁금하다”고 하자 워뇨띠는 "나이는 20대, 사는 곳은 수도권, 직업은 백수, 차는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네티즌들은 나이를 24~5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비트맥스-리더보드-total25-순위에서-4위에-랭크하고-있는-워뇨띠-닉네임-aoa
워뇨띠의 닉네임으로 알려진 aoa 비트맥스 리더보드 top25 순위에 4위에 랭크

 

워뇨띠 인증으로 주작 의혹 잠재우다.

680만원으로 2500억 원을 벌어들였다면 주작이라고 생각하기 쉽고 믿기 힘들지만 워뇨띠는 그간 무수히 자신의 거래 상황과 거래금액을 인증해 ‘주작 아니냐’라는 의혹을 무마한 바 있습니다. 앞서 위에서 살펴본 인증도 그 중 하나죠.

 

또한 위에 사진에서 'aoa' 닉네임이 워뇨띠인데, 비트맥스 리더보드에 수익났다고 찍힌 2100코인은 비트코인 시세 5000만원으로 단순계산하면 마진거래만으로 1000억의 수익이 넘는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시드 머니가 680만원이었던 워뇨띠가 급속도로 수익이 커지게 된 주요 거래 방식은 비트맥스를 통한 마진 거래라고 볼수 있습니다. 레버리지 선물거래라고 보면 되며, 선물거래는 적은 자본으로 큰 돈을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무리하게 투자하면 순식간에 빚더미에 앉을 수 있죠.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수십억원짜리 매수 벽이 잡히면 ‘워뇨띠’가 등장했다”는 우스개 얘기까지 나올 정도로 유명
 인사가 됐고 추종자 또한 많습니다. 워뇨띠를 믿고 똑같이 투자하는 암호화폐 투자가가 적지 않죠. 

 

워뇨띠 매매법 포지션

워뇨띠의 매매법은 우선 불필요한 보조지표나 여러대의 모니터를 활용하지 않고 오직 하나의 모니터로 거래량과 차트만을 보고 거래한다고 합니다. 금액이 낮을 때는 전체시드의 20% 정도를 10배율로 수익을 냈고 금액이 커지면서 현재는 3배 이하의 저배율로만 트레이딩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워뇨띠는 높은 배율을 사용하지 않고 장기 투자도 하지 않으며, 데이트레이딩 위주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특히 도지코인 등 여러 알트코인들이 펌핑 하더라도 동요하지 않고 90% 이상 비트코인만 거래하는 포지션을 취했다고 합니다.

 

 

워뇨띠가 추천하는 매매방법은 시드가 낮을 때는 낮은 배율로 최대한 오래 살아남도록 경험을 쌓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방향이 나오지 않은 횡보구간에서는 잠시 매매를 쉬었다가 어느정도 확신이 생기는 자리에서 워뇨띠는 포지션을 잡는다고 합니다.

워뇨띠의 조언과 비트코인 전망

2021년 시장 전망과, 언젠가 비트코인이 1억원까지 간다고 보냐는 물음에 워뇨띠는 "언젠가는 1억원까지 갈 거 같다. 2021년 장은 미국의 금리 인상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또 비트코인, 주식 투자에서 재능이 차지하는 부분은 얼마나 클지 궁금하다란 물음에는 "어느 부분까지 재능이고 어느 부분까지 노력이라고 말기 어렵다. 다만 갓 한 달차 ‘코린이’가 코인을 수년간 매매하며 살아남은 사람보다 잘 하기는 어렵다. 일단 경험을 최대한 쌓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조언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