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전국 순위

by 아는것이 힘 2016. 5. 4.
반응형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자녀들과 어디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을 찾아 자녀와 여행계획을 세울 여러분들을 위해 전국에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을 총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전국별로 TOP 5 베스트 순위를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전국 순위 TOP5" 에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코엑스,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이 선정되었습니다.

 

먼저 서울 체험 활동하기 좋은곳 입니다. 

 

서울 뚝섬에 서울숲에선 5월 6일부터 8일까지 자연 휴양림 '휴' 문화한마당이 열립니다. 

 

총 120개의 체험활동과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니 도시 속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나들이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경기도 행사 책잔치 소식입니다. 파주 출판 단지에서 어린이 책잔치가 매년 5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데요. 

 

어린이 백일장부터 그림책 공모전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도서잔치가 열린다고 하니 아이들과 

같이 손잡고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서울 순위 TOP5" 에는 롯데월드, 코엑스, 국립중앙박물관, 올림픽공원, 서울숲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다음은 강원도입니다. 대관령에서 하늘 목장 스탬프 레이스가 열립니다.  동물들과 함께 목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도 찾는 즐거운 행사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충청도에서는 어떤 행사가 준비되어 있을까요?  충남 공주에서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데요. 

이 곳에선 온 가족이 함께 구석기 문화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인천 순위 TOP5" 에는 송월동동화마을, 월미도, 차이나타운, 월미테마파크, 인천어린이 과학관이 선정되었습니다.

 

전라도에서는 5일부터 8일까지 전주 한지 문화 축제가 열리는데요. 한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하다고 합니다. 

 

경상북도 영주시에서는 6일부터 10일까지 영주 한국 선비문화축제가 열리는데요.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가족들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을 해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경기 순위 TOP5" 에는 에버랜드,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철쭉동산, 쁘띠프랑스가 선정되었습니다.

 

 

멀리 제주도로 떠나실 예정이라면 오는 8일까지 열리는 가파도 청보리 축제도 좋을듯 합니다. 국토 최남단 마라도가 보이는 비경을 간직한 섬, 가파도의 '청보리'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제주도의 청정 자연과 바람을 만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에 교통비 혜택은 덤으로 주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5월 6일에는 전국의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강원도 순위 TOP5" 에는 남이섬, 제이드가든, 애니메이션박물관, 육림랜드, 하슬라아트월드 선정되었습니다.

 





3인 이상 가족이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열차 이용할 경우 모든 구간 30% 할인된다고 합니다. 
또 연휴 기간 내내 경복궁을 비롯한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과 휴양림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

 

이 같은 정보들을 알고 있으면 어린이날을 더 알차게 지낼수 있을듯 합니다.

 

 

또 5월 6일 임시공휴일 당일에는 프로야구 입장권이 50% 할인된다고 하니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 야구장 나들이 계획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충북 순위도 알아보겠습니다. 1위에는 제천에 위치한 의림지가 뽑혔네요. 오랜 역사를 지닌 저수지에서 산책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위에는 청주동물원 3위에는 한국잠사박물관이 선정되었습니다.

 

 

4위에는 국립청주박물관 5위에는 국립청주 어린이 박물관이 기록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충남 1위에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2위에는 피나클랜드, 3위에는 해미읍성을 기록했고,

 

4위에는 독립기념관 5위에는 세종호수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전 1위에는 대전 오월드, 2위에는 한밭수목원, 3위에는 국립중앙과학관이 뽑혔네요

 

 

4위에는 엑스포 과학공원, 5위에는 대전아쿠아리움이 선정되었습니다.

 

대전 오월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원이 있는곳이라고 하니 어린이날 가기에 딱 적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경북 1위에는 경주동궁원, 2위에는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 3위에는 문경새재도립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4위에는 불국사, 5위에는 선비촌이 뽑혔네요 경주는 워낙 역사 유적지가 많다보니 어린이날 추전 순위로도 대부분 역사 유적지가 많은 모습입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대구 1위에는 스파벨리, 2위에는 대구수목원, 3위에는 국립대구과학관이 선정되었습니다.

 

 

4위에는 달성공원, 5위에는 힐크레스트가 뽑혔습니다.

 

어린이날 대구수목원에서 가족나들이를 나가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울산 1위에는 울산대공원, 2위, 대왕암공원, 3위 장생포고래박물관, 4위 외고산옹기마을 

5위 간절곶이 선정되었습니다. 울산대공원에 장미와 귀여운 동물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경남 1위 경상남도수목원, 2위 합천영상테마파크, 3위 고성공룡박물관, 4위 통도환타지아, 

5위 거제씨월드가 뽑혔네요 고성공룡박물관에 어린이날 가족들과 놀라가면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부산 1위 부산시민공원, 2위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3위 국립해양박물관, 4위 부산 어린이대공원 5위 삼정테마파크가 선정되었습니다. 부산하면 바다가 떠오르는데 어린이날에도 부산 아쿠아리움, 해양박물관등

바다 관련된 곳이 많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전북 전주한옥마을, 전주동물원, 진포해양테마공원, 익산보석박물관, 춘향테마파크가 선정되었습니다.

 

역시 1위에는 전주 한옥마을이 봅혔는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관광지중에 하나입니다. 어린이날 놀라가기에도

안성맞춤으로 보입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광주 패밀리랜드, 송산유원지, 우치공원 동물원, 국립광주과학관, 중외공원 등이 뽑혔습니다.

광주패밀리랜드는 1991년 7월6일 개장한 호남지방 최대의 종합 위락공원이라고 하네요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전남 1위에는 함평엑스포공원, 2위에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3위에는 해남공룡박물관, 4위에는 순천만습지, 5위에는 죽녹원이 선정되었습니다. 뱀을 만져 볼수 있는 함평 파충류 생태공원이 이색적입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제주 옥설로 티 뮤지엄, 에코랜드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세계자동자제주박물관이 선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자세히 알아봤는데 어린이날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