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해서 접종 받는 방법 정말 쉽네

by 아는것이 힘 2021. 5. 16.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해서 접종 받는 방법 정말 쉽네

 

코로나 백신 부작용이 교통사고 사망률보다 낮으며 매우 안전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자가 취소한 물량, 즉 코로나 백신 노쇼 물량을 하루 빨리 맞으시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그 방법을 정확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코로나 노쇼 백신 신청 방법을 정말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백신-사전예약-대상장-나이대-분류
코로나백신 사전예약기간 안내

코로나 백신 노쇼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가 예약한 의료기관에 오지 않아 백신이 남는 경우 그 물량을 "코로나 백신 노쇼"라고 하며 이런 물량은 누구라도 대신 맞을 수 있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해당 의료기관이 관리하는 예비명단에 미리 이름을 올리면 되고 코로나 노쇼 백신이 있을 경우 연락이 오는 시스템입니다. 두 차례 백신 접종을 모두 받고 면역형성 기간 2주일이 지났다면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해외에 다녀왔을 때 자가 격리가 면제되는 엄청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신청이 더욱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28일 "누구라도 의원급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의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현장에서 즉석 등록해 백신 접종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고 알렸는데요, 이는 예약 미이행을 뜻하는 ‘노쇼(no-show)’로 인해 버려지는 백신을 줄이기 위해서니 정부입장에서도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노쇼 사전 예약하는 방법은 뒤에 자세히 설명하기로 하고, 우선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대상자에 해당이되시면, 아래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시스템 사이트에 가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백신-예약방법-설명-사진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접속하시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방법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텐데 "자세히"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로나백신-예방접종-온라인-예약방법 설명사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페이지로 넘어오셔서 본인인증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예약이 됩니다.

코로나백신-예약-완료-안내-사진
코로나 백신 예약 완료 안내

이후 코로나 백신 예약완료 화면이 나오고 휴대폰으로 예약 정보가 전송이 되게 됩니다.

 

 

코로나 노쇼 백신 예약 접종신청 방법

현재 위탁의료기관에선 예비접종 지침은 3월 말 마련됐고, 위탁의료기관을 통한 접종이 본격 실시되면서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도 적용되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나 시민은 물론 일부 위탁의료기관도 모르는 경우가 있는 상황이며 예비접종을 실시 중인 위탁의료기관들도 코로나 노쇼 예약 신청 방식이 제 각각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예약접종 신청 전에 의료기관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니다.

코로나백신-노쇼-예약-전국의료기관-찾는-페이지 모습
코로나백신 노쇼 예약 의료기관 찾기

코로나 뇨쇼 백신 의료기관 찾기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코로나 백신 참여 의료기관이 나옵니다.

https://ncvr.kdca.go.kr/cobk/rsrv/web/getVcnRsrvMdinLst.do

 

코로나백신-노쇼-전국-참여의료기관-검색-페이지
코로나 백신 노쇼 참여의료기관 전국 찾기

우선 코로나 백신 노쇼 물량이 나오게 되면 사전에 예약을 한 사람에게 먼저 전화로 연락이 오게 되는데요. 빠른 시간안에 도착해 백신을 접종하는게 유리하므로, 본인과 가장 가까운 의료 기관 위주로 여러 군데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을 신청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카카오, 네이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종 가능해진다

다가오는 5월 27일부터 예약 취소된 코로나 백신 물량, 이른바 '노쇼 백신'을 네이버나 카카오 등의 지도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종할 수 있게 된다는 희소식도 나왔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고령층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7일부터 예약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잔여 백신을 신속하게 예약해 접종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힌 바 있는데요.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다수의 국민들이 활용하는 민간 플랫폼 회사와 협력해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면 잔여 백신이 발생한 인근 접종기관의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게되고 잔여 백신을 당일 바로 접종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접종기관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게 된다고 전해진 만큼 앞으로 한결 수월하게 코로나 백신 노쇼 잔여 물량을 맞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