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심석희 조재범 코치 나이 고향 학력 결혼 프로필 및 사건

by 아는것이 힘 2019. 1. 8.
반응형


심석희 조재범 코치 나이 고향 학력 결혼 프로필 및 사건


8일 SBS는 심석희가 조재범 전 코치에게 지속적으로 성폭행을 당했다며 추가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보도해 파장이 커지고 있는데요.


 

고소장에 따르면 심석희는 고등학교 2학년인 2014년 여름부터 평창 올림픽 개막 두 달 전인 2018년까지 4년 가까이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프로필 


심석희 출생 나이


 1997년 1월 30일 

 

고향 


강원도 강릉시


학력 대학


경포초등학교

둔촌초등학교

세륜중학교

오륜중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조재범 나이 1981년 생으로 서울 반포중과 경기고를 거쳐 쇼트트랙 선수로 성장했으며 1995년 동계 소년체전 1,500m 남자 중학생 부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조재범은 1997년 열린 98세계주니어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선수권대회 파견선발대회 500m에서 정상에 올랐고 한체대에 진학한 그는 졸업 후 강릉시청에 입단해 선수 생활을 하다 지난 2006년 현역 은퇴를 선언하고 지도자 생활로 전향해 국가대표 코치를 맡습니다.


 


조재범 코치는 오빠를 따라 강릉 스케이트장을 찾은 7살 심석희의 재능을 알아보고 운동을 권유, 기본기와 기술 등을 가르쳐 14년간 쇼트트랙 유망주로 키워낸 지도로 알려져기도 했었죠.


조 코치는 특히 심석희가 초등학교 5학년 때 서울로 상경할 때 동행까지 할 정도로 열성적으로 가르쳤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쇼트트랙 대표 팀의 한 코치가 여제자 성추행 의혹으로 직위 해제되면서 장비 담당 코치로 조 코치가 선임되면서 함께 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당시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코치의 합류를 환영하며 스케이트 날 등 장비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수시로 찾아가 상담과 관리를 받을 정도로 서로의 관계가 돈독했던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조재범 코치 프로필


조재범 코치 나이


 1981년 생


포털사이트 등지에 조재범 결혼, 조재범 아내 등이 뜨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동명이인 셰프의 이야기이고, 현재까지 조재범 코치 결혼에 대해서 확인된 사항이나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조재범 코치 학력 이력?


한체대학교 졸업


2017.2 제8회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

2014 제22회 소치 동계 올림픽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장비 담당 코치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



심석희는 "조 전 코치로부터 미성년자인 고교 시절부터 상습적인 성폭행을 당했다. 고심 끝에 용기를 내 고소장을 내고 이 사실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심석희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뼈가 부러졌고, 중학교에 진학한 이후부터 폭행 강도가 더 세졌다"며 조재범 코치를 강하게 엄벌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조재범 전 코치는 지난 1월 심석희를 주먹으로 여러 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해를 가하는 등 2011년부터 4명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 9월, 징역 10개월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된 상태.

 

한편 조재범 코치 측은 성폭행 혐의를 '사실무근'이라며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