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양지은 나이 프로필, 남편 치과의사 관둔 이유 가족 아버지 비화

by 아는것이 힘 2021. 6. 15.
반응형

양지은 나이 프로필, 남편 치과의사 관둔 이유 자녀 아버지 비화

 

가수 양지은은 미스트롯2에서 드라마 같은 스토리를 만들며 우승해 신데렐라가 됐죠. 준결승전 직전 탈락했지만, 학교 폭력 논란으로 하차한 진달래를 대신하여 20시간 전에 긴급 투입돼 결승 진출에 성공했는데, 천운의 기회였습니다. 이후 마스터들이 깜짝 놀랄 만한 실력을 선보인 양지은은 홍지윤과 엎치락 뒤치락 하며 최종 우승을 두고 경합을 벌인 끝에 미스트롯2 진의 자리에 오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양지은 남편에 역할이 컸다고 알려지기도 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양지은의 어린시절 아버지를 지극히 아끼는 효녀

양지은의 고향은 제주시 한림읍 출신으로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KBS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출전해 제주시 최우수상 및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하죠. 성악을 권유받기도했으나 가정형편상 판소리를 공부하게 되고 전남대 국악과에 수석 입학합니다.

제주 출신으로는 유일하게 중요무형 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예능 보유자 김순자 선생 1호 이수자로, 양지은의 아버지는 전 북제주군의회 양보윤 의장입니다. 당뇨합병증으로 신장병을 앓는 아버지를 위해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한 효녀로 알려지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미스트롯2-양지은을-응원-나온-가족들의-모습
양지은 어머니 조금숙, 양지은 언니 양지영, 양지은 아버지 양보윤 가족 사진

양지은은 아버지께 신장을 이식해주면서 판소리를 그만두게 됐다고 알린 바 있는데요.

 

수술 뒤 2년간 노래를 하지 못해 슬럼프를 겪었던 시기에 대해 양지은은 "아버지께서 신부전증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으셨었다. 제가 신장이식을 해드리면서 수술 후유증이 남았다.누워서 잠깐 소리만 내도 아프더라. 판소리는 '뼈 국물까지 짜내라'는 말씀을 하셨었는데 못하겠더라. 쉬게 됐다. 갑자기 옛날 생각을 하니까 울컥했다. 모든 게 뒤쳐졌다는 느낌에 슬럼프가 오더라"라고 고백하며 눈시울을 붉혀 주위를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미스트롯2 양지은은 수상 소감에서 “아버지, 너무 사랑한다. 제가 신장 이식 수술하고 나서 후회를 한 적도 있었지만, 
가족들에게 이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털어놨습니다.

 

양지은 남편의 전폭적인 지원

4년 전 결혼한 양지은은 슬하 자녀로 아이 둘을 둔 엄마이기도 하며 미스트롯2에 나오기전에는 경력단절 여성이었다고 하죠. 꿈을 다시 갖기에는 늦은 나이가 아닌가 생각했기도 했답니다.

 

양지은은 "남편 직장이 직업 특성상 시간제로 일을 할 수가 있다. 애들 어린이집 잘 적응만 하면 유동적으로 교대 육아를 하기로 했다. 현실적으로는 나가려면 누군가 애들을 봐줘야 했다. 막연한 사상과 '내가 애들 봐줄게'라고 말 하는 거랑 완전 다르다. 현실적으로 동전 주면서 다 쓸 때까지 코인노래방 가서 불러보고 오라고 했다"라며 남편이 도움을 준 부분에 대해 언급합니다. 양지은 남편 직업이 치과의사인데, 정말 헌신적으로 많이 도와줬다고 합니다.

 

어린시절의-양지은의-앳된-모습-현재와-별-차이가-없다
양지은 과거 어린시절 사진

양지은 프로필

나이 1990년 1월 9일 생
164cm
몸무게 47kg
가족 부모, 언니, 남동생, 남편, 자녀 2명
학력 제주한림초등학교, 한림여자중학교, 한림고등학교, 전남대학교 국악학,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고향 제주도 북제주군 한림읍
종교 천주교 세례명 아녜스
혈액형 O형
소속사 린브랜딩
MBTI  ESFJ

 

스타다큐 마이웨이中 양지은 남편 전폭적 지원을 언급

양지은 남편 치과의사 병원 그만 둔 사연

최근 제주에서 경기도 고양시로 집을 옮긴 양지은은 "스타가 된 게 실감이 나느냐"는 물음에 "나보다는 일을 그만두고 육아 중인 남편이 더 실감한다고 답했는데요. 치과의사 남편이 병원을 그만 두고 현재 전업 주부생활 중임을 밝혔습니다.

양지은 남편 분은 어떻게 보면 본인의 꿈은 이미 이룬 것이니 지금은 아내 양지은을 위해 도와줄 시기인 것 같다고 말하며 전폭적으로 도와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남편의 지지와 응원 덕분에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지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들도 많이 있으니 확인바랍니다.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트로트 가수 정동원은 2018년 가을, 전국노래자랑 함양군 편에 출연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눈도장을 찍었고, 2020년 1월 TV조선 내일은

byul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