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김주혁 아버지 김무생 어머니 가족 부자 인생사

by 아는것이 힘 2017. 10. 30.
반응형


배우 김주혁의 사망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한 평생을 연기에 바쳤던 베테랑 탤런트 김무생과 그런 아버지와 같은 길을 따라 걸었던 김주혁의 성실한 행보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기도 했기에 눈길이 많이 갑니다.



김주혁 아버지 김무생은 지난 1964년 TBC 성우로 데뷔한 이래 드라마 ‘엄마 아빠 좋아’ ‘산이 되고 강이 되고’ ‘조선왕조 500년 추동궁 마마’ ‘푸른 계절’ ‘대추나무 사랑 걸렸네’ 등 브라운관에서 성실하고 꾸준한 연기 행보로 국민 배우의 길을 걸었고 2005년 별세 소식이 들립니다. 


김무생 사망 원인은 류마티스성 폐질환으로 인한 폐렴이었습니다.




방송을 통해 김주혁 집안이 소개되면 국민배우 김무생 언급이 항상 빠지지 않았습니다.



프로필


김주혁 나이 1972년 10월 3일 생 올해 47세


학력 언주중학교, 영동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김주혁 고향 서울특별시 강남구


김주혁 가족 관계 부모님과 형 김주현 씨가 있는데 사진을 보면 정말 행복해 보이는 가족이었습니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


데뷔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


소속사 나무액터스



김무생 부인 김의숙 씨 젊은시절



 김주혁 형 김주현 씨 가족의 모습.


김주혁 친형과 어린시절 함께한 생일파티 당시.



자식이 부모의 영향을 받아 직업을 선택하는 일은 적지 않습니다. 그 역시 생전 아버지의 배우로서의 업적을 자주 언급하기도 했었고 아버지와 같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택해 연기자의 길을 걷습니다.


연극 무대에서 활약하던 그는 특유의 재능과 무게감 있는 비주얼로 영역을 확대해 갔으며 아버지의 후광을 받았다는 평가를 의식한 듯 SBS 주말극 ‘흐린 날에 쓴 편지’의 단역으로 시작해 드라마, 영화 등에서 차근차근 연기내공을 쌓아갔습니다. 


이후 KBS2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서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죠.


2015년 김주혁 어머니 김의숙 씨가 지병으로 세상을 떠나기도 했는데 아버지 김무생의 별세 10년 만이었죠. 그는 '1박2일' 출연에 대해 "어머니는 매주 날 볼 수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고 계신다"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만들었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대한민국의 좋은 배우로 기억될 김주혁의 비보가 2017년 늦가을을 슬픔으로 물들였습니다.  동료 배우, 연예계 관계자 등 국민들이 하나가 돼 그의 명복을 빌고 있는 상황입니다.  故 김무생과 김주혁 업적과 작품은 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