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논리왕전기 나이 인스타 일베 방송 논란 청학동 과거 제대로 알아보자

by 아는것이 힘 2021. 5. 24.
반응형

논리왕전기 나이 인스타 일베 방송 논란 청학동 과거 제대로 알아보자

논리왕전기는 2021년 진용진의 머니게임에 참가해 파이, 육지담 등 여성 참가자들과의 언쟁에서 전혀 위축되지 않고 논리 정연하고 유연하게 맞서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죠. 머니게임이 종료되고 더욱 인기가 치솟아 논리왕전기 구독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인기요인과 논리왕전기의 숨겨진 과거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논리왕전기-학창시절-앳된모습의-사진-(우측)
논리왕전기 과거 사진

bj논리왕전기 인기요인

유튜브에서 논리왕전기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토크온에서 말빨의 고수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전기 닉네임은 서울북공업고등학교의 전자통신과를 재학시절 학교 선생님들이 전자통신과를 전기과로 불렀고, 토크온에서 전기과에서 닉네임을 따와서서 전기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한다고 합니다.

 

머니게임에서 참가자들간의 갈등이 극에 달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는데, 이런 상황에서 논리왕전기 대처와 행동은 주목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육지담과 파이는 흥분한 채로 욕설을 쏟아내며 논리왕전기와 언쟁을 벌인 모습이 나오기도 했죠. 그런데도 논리왕전기는 시종일관 평정심을 유지했는데요. 마지막에 논리왕전기도 욕설을 하긴 했지만 이 당시에도 최대한 논리적인 대화로 풀어나가려 했으며, 과한 제스처를 하거나 행동을 하지도 고 오히려 웃음을 지으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줘 대비가 됐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여자 참가자들의 쉴 틈 없는 공격에도 논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그의 행동을 높이 샀고 감탄했습니다.

 

논리왕전기 청학동 대안학교 시절과 비하인드스토리

네티즌들은 논리왕전기가 평정심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학창시절 교육 덕분이라고 추측했는데요. 시청자는 논리왕전기가 '청학동'에서 학교를 나왔다는 그의 과거 배경이 태도에 큰 영향을 끼쳤을 거라고 본 것입니다.

실제로 bj전기는 과거 자신의 방송에서 학창시절 하동군에 있는 청학동학교를 다녔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청학동학교는 일반적인 교육 과정과는 다르게 학생들에게 논리와 예절, 한학 등을 강조해 가르치는 대안학교이며 거기서 받은 가르침이 지금의 논리왕 전기를 만들었을 거라는 것은 설득력을 있는 이야기입니다.

전기는 청학동학교를 다닐때 못된 선배들에게 왕따 비슷하게 괴롭힘을 많이 당했었다고 고백한 적 있는데, 그때부터 쌓인 인내심이 현재까지 이어진 것 아니냐는 추측이고, 과거를 생각하면 머니게임 당시 여성참가자들의 공격에도 당황하지 않던 모습이 충분히 설명됩니다.

논리왕전기-컨텐츠-자료-화면-보여주며-설명하는-모습
논리왕전기 방송 中

논리왕전기 일베 진실은?

최근 논리왕전기의 구독자수를 비롯해 인기가 올라가자 일베와 관련된 연관검색어와 커뮤니티 글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이는 논리왕전기 방송 라이브중 일베에 대한 언급을 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당시 논리왕전기는 "인터넷 주소창에 i를 치면 일베가 안나오면 되잖아" 라고 했는데 영상에는 일베가 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를 일부 네티즌들은 "논리왕전기가 일베 하나요?" 라고 묻기도 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래 i를 친 실제 추소창에는 인스타그램 주소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에 일베저장소 사진은 합성사진입니다. 논리왕전기가 일종의 드립을 친 것이니 오해가 없길 바랍니다.

 

논리왕전기와-니갸르-머니게임-출연후-포즈를-취하며-함께-찍은-사진
논리왕전기 머니게임 니갸르와 함께

논리왕전기 프로필

본명 김건호

 

논리왕전기 나이 2000년 2월 22일 생
고향 서울특별시 강북구 CI 강북구 수유3동

 

논리왕전기 키 181cm, 몸무게 85kg, 혈액형 O형

가족관계 부모님, 1남 1녀 중 막내

 

학력
청학동 대안학교 졸업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서울북공업고등학교 전자통신과  졸업

 

 

논리왕전기 MBTI ENTJ(A)

담배 흡연 여부 비흡연

 

논리왕전기 군대 병역 미필
종교 무교

 

논리왕전기 인스타 @runho_12

논리왕전기 구독자수에 따른 수입 얼마길래?

웹 예능 머니게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유튜버 bj논리왕전기 수입 및 인기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5월 18일 기준 인플루언서 데이터 정보 플랫폼 '녹스 인플루언서'에 따르면, 전기의 이달 수입은 6600만 원에서 약 1억 1500만 원 사이로 예상 집계 추정치가 나왔는데요. 5월24일 기준 논리왕전기 구독자수는 90만명을 돌파하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