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탕준상 나이 키 본명 및 국적 말레이시아 화교 아버지 탕씨의 비밀

by 아는것이 힘 2021. 5. 31.
반응형

탕준상 나이 키 본명 및 국적 말레이시아 화교 아버지 탕씨의 비밀


배우 탕준상은 2010년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로 데뷔해 영화 '나랏말싸미', tvN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브 투 헤븐'은 탕준상의 첫 주연작으로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했는데요. 연이어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에서도 주연 배우로 나서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죠!

 

특히 탕준상의 희귀한 탕씨 성으로 인해 본명 및 국적 말레이시아 화교 아버지 등 가족들의 비하인드스토리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탕준상의-현재와-어린시절-모습을-비교한-사진

탕준상 화교 아버지 가족 사연

배우 탕준상은 아버지가 말레이시아 화교, 어머니가 한국인이 다문화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외동아들이라는 탕준상은 "아빠가 말레이시아 화교 출신이고 엄마가 한국인인 다문화 가정에서 태어났어요. 아빠에게 말레이시아 화교 쪽에서는 탕씨가 한국의 김씨처럼 흔한 성이라고 들었어요. 탕은 발음에 따라 성, 찬, 진으로 불리기도 해요"라고 탕씨 성으로 인한 희귀한 본명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탕준상 국적

탕준상의 국적은 한국 국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데요. 말레이시아는 미성년자를 포함하여 선천적인 사유로도 이중국적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 국가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중국적이 아닌 단독 대한민국 국적입니다.

 

탕준상 국내 최초 탕씨 배우 타이틀

 '국내 최초 탕씨 배우'라는 수식어도 생겼는데요. 이에 대해 탕준상은 "인터넷에서 탕씨가 귀화한 성이라 국내 다섯명 밖에 없다는 게시물을 봤어요. 그걸 보고 굉장히 신기했어요. 저는 탕씨가 우리나라에서 저랑 아빠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세분이나 더 계시는 것 아닌가요? 어떤 분들인지 궁금하고, 배우로서 이름을 떨칠 수 있게 열심히 할거에요"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언급한 것으로 보면 말레이시아 출신의 아버지 역시 현재는 귀화하여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보입니다.

탕준상의-아역배우-시절-사진-2장-환하게-웃는-모습이-지금과-크게-차이가-없는-모습
탕준상 아역배우 시절 사진

탕준상 다문화가정과 검정고시

탕준상은 대학 진로에 대한 고민은 없냐는 질문에 "나는 중학교까지만 나오고 홈스쿨링을 했어요. 지난 4월 달에 검정고시를 봤는데 다행히 합격을 했어요. 대학에 가서 친구들도 사귀고, 대학에서 배우는 것들은 무엇일까 궁금해서 가보고 싶은데 능력이 될지 모르겠어요. 연극영화과 말고 다른 과도 도전해보고 싶은데 시간도 부족하고 다른 과에 대한 지식과 배움도 부족해서 연극영화과로 준비할 예정이고 붙을 수 있도록 노력할거에요"라고 다짐했습니다.

탕준상은 다문화가정에 대해 한국 부모님들 사이에서 자란 친구들하고 다를 건 없다고 하는데요 함께 지내다보면 너무나 공통점이 많고 아버지가 말레이시아 화교라고 해서 달라지는 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탕준상 프로필

나이 2003년 8월 13일 생
170cm 초반 추정
고향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학력 서울동호초등학교, 장충중학교
가족 부모님 (외동아들)
소속사 씨엔엘컴퍼니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브 투 헤븐'의 주연을 맡은 탕준상 포스터

배우 탕준상 높아진 인기 실감? 앞으로의 포부

 '무브 투 헤븐'에 이어 31일 첫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에서도 주연을 맡은 탕준상은 10대 연기자 중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 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높아진 인지도를 실감 하고 있을까요? 탕준상은 인지도나 인기는 '사랑의 불시착' 때 느끼긴 했지만 얼마 후 코로나가 터져서 밖에 크게 돌아다니지 못해 몸소 실감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나 댓글 좋아요 등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느끼고 있다고 하네요.

 

배우로서의 고민과 강점

탕준상은 "예전에는 감독님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도 긴장되고 부끄러워했어요. 나의 연기에 대한 자신감도 없어서 현장이 무서웠는데, 지금은 스스로를 믿고, 스텝들을 믿고 연기하다보니 현장이 재밌어졌어요"라고 밝힙니다.

성인 연기자를 앞두고 고민되는 부분도 있을까? 탕준상은 "끝까지 배우를 하고 싶고, 다양한 연기들을 해보고 싶은데 배우라는 것이 고정된 직업이 아니다 보니 안 찾아주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감이 있어요. 미래에 대한 불확실이 걱정"이라고 말합니다.

배우로서 탕준상만의 강점은 '무브 투 헤븐' 작품을 통해 감독님에게 많이 들었던 이야기가 눈빛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이 눈빛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이라는데요. 연기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만 앞으로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매 작품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최선을 다한다고 하는데,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고윤정 나이 키 프로필 과거 성형 여부 서울여대 시절 숨겨진 사연

고윤정 나이 키 프로필 과거 성형 여부 서울여대 시절 숨겨진 사연 배우 고윤정은 데뷔 전 대학내일 표지모델로 처음 이름을 알렸죠! 이후 롯데리아, SK텔레콤 광고를 통해 두각을 드러냈으며, 20

byul2.tistory.com

 

 

남윤수 나이 키 복근과 여자친구 의외의 과거 당신이 몰랐던 사실

남윤수 나이 키 복근과 여자친구 의외의 과거 당신이 몰랐던 사실 배우 남윤수는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을 통해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고 활발한 활동을

byul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