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도경완 프로필 나이 키, 부모 직업 집안, 학력 대학 자퇴 및 프리 사연

by 아는것이 힘 2021. 6. 6.
반응형

도경완 프로필 나이 키, 부모 직업 집안, 학력 대학 자퇴 및 프리 사연

 

2008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한 도경완은 장윤정과 결혼에 골인, 지난 2014년 첫째 아들 연우의 탄생 순간을
 ‘슈돌’을 통해 공개한 바 있죠.

 

특히 얼마전 13년간의 KBS 아나운서 생활을 마무리짓고 프리랜서로 전향해 시선이 모아집니다. 오늘 포스팅은 도경완 자퇴 2번이나 한 사연과 장윤정과의 결혼 조건이 프리 전향해서 퇴사하지 않는 조건이 었는데 어떻게 프리로 전향한 것인지 등 도경완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경완과-장윤정-부부의-결혼-당시-사진
도경완 장윤정 결혼 당시
도경완의 아버지, 어머니

도경완 부모 직업과 집안

도경완은 자라면서 ‘우리 아버님처럼 살면 안 되겠구나’라고 생각한 적 있다고 하는데요. 도경완 아버지 직업이 첫번째는 고등학교 교사였고 이후 이름만 듣더라도 굵직한 건설사에도 계셨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도경완 아나운서가 중2 때쯤 사업을 하시면서 남자로서, 남편으로서 조금은 기를 펴지 못하는 모습을 봤었다고 해요. 그래서 대기업도 좋고 사업도 좋지만, 공사에서 일하는 게 안정적으로 사는 것이 좋지 않나라고 생각해 MBC, SBS보다 공기업인 KBS에 대한 생각이 컸다고 합니다.


도경완의 집안에는 선친께서 물려주신 땅도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슈돌' 방송에서 도경완의 아버지는 "연우야, 하영아 할아버지가 울산에 산 2개와 밭이 3개가 있는데 조선시대부터 내려오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께서 물려주신 유산이 있는데, 할아버지가 우리 연우하고 하영이한테 물려줄 테니까 잘 보관하도록 해. 알았지?"라고 당부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습니다.

도경완 프로필

나이  1982년 3월 31일 생
185cm
몸무게 80kg
고향 경상북도 성주군
가족 부모님, 아내 장윤정, 자녀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
학력 서울화곡초등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공군사관학교 54기 중퇴,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 학사
종교 불교
혈액형 B형
소속사 블리스 엔터테인먼트
데뷔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

 

 

SBS-미운우리새끼에-출연해-에피소드를-이야기-하고-있는-모습

도경완 고등학교, 공군사관학교 2번의 자퇴

도경완은 학창 시절에 자퇴를 2번씩이나 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도경완은 "지금 잘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부모님에게 빚을 청산하고 있다는 느낌이다"라며 방송을 통해 2번의 자퇴 사실을 고백했는데요.

도경완은 고1때 바로 자퇴를 했다고 합니다. 도경완은 형제 없는 무녀독남 외동으로, 자퇴를 하고 싶다는 도경완의 얘기를 듣고 부모님이 '넌 뭐하고 싶냐' 물으실때 '이 시간을 자유롭게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고 해요. 

도경완은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제가 자퇴하고 그때 친한 친구네 집이 호주로 이민을 갔다. 처음에 그 집에 잠깐 같이 살다 이후 나와서 따로 살았다. 영어가 안 되니까 한인타운 만화 가게에 가서 라면 끓이는 아르바이트도 하고 세탁소에서 배달도 해보고 그렇게 시간을 보냈다"고 회상했습니다. 

 

도경완은 "문득 고3때 내가 여기서 눈을 감는 순간까지 행복하게 살 자신이 있나 생각이 들었다. 고1때 나이에 검정고시로 고등학교를 이미 졸업한 상태였고, 고3때 다시 한국에 돌아왔다. 곧바로 수능을 준비해서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했다. 부모님이 반대했는데 '조국의 영공을 지키겠다'고 입학했다. 그러고 나서 입학하고 보니 평생 군인으로 살아야된다는 것에 대해 고민이 왔다. 어머니도 '너 정말 징글징글하다'고 하셨다. 그리고 1학년 중간에 자퇴했다. 지금부터라도 안정적인 길을 걷자라는 생각에 공대 들어갔고 취업을 준비하다가 K본부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그런데 아나운서도 그만뒀다"고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습니다.

 

도경완 프리 선언 및 퇴사 이유

입사 12년만에 KBS 퇴사하고 프리선언한 방송인 도경완 그는 결혼할 때 프리하지 말라는게 장윤정의 전제 조건이었는데 어떻게 프리 전향을 됐을까요?

도경완은 이에 대해 "세번 이야기 했다. 처음에 '생생정보통' 할 때 프리 이야기를 꺼냈는데 대답도 안했다. '자기야 하영이 기저귀 주문해'라는 등 아예 다른 소리를 했었다. 그분이 주시는 가장 엄중한 옐로카드였다"고 말했습니다.

두번째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 당시. 도경완은 "아이들과 예능을 하면서 프리 이야기를 꺼냈는데 '마음의 준비가 됐어?'라고 묻더라. 그런데 그에 대답할 자신이 없더라. 세번째 결심을 이야기했을 때 마음의 준비가 됐다고 말하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바로 '내 밑으로 들어와. 같은 회사로 와라'라고 말하더라. 같은 소속사로 들어오는게 조건이었다"고 프리를 하게 된 우여곡절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또 퇴사이유에 대해서 도경완은 12년 근무하면서 마지막 1년을 예능을 했다. 예능을 하다 보니 예능 분야에서 궁금하고 욕심이 나고 연예인들과 함께 해보고 싶고”라며 퇴사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경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들도 많이 있으니 확인바랍니다.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정동원 아빠 재혼 새엄마 매니저 박수정 논란 수입 팩트는? 트로트 가수 정동원은 2018년 가을, 전국노래자랑 함양군 편에 출연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눈도장을 찍었고, 2020년 1월 TV조선 내일은

byul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